커뮤니티

Community

뉴스

  • ‘언택트 사회’ 발목 잡는 보안문제, 해결방안은?

    시사위크=박설민 기자  이제는 우리에게 익숙해진 단어 ‘언택트(비대면)’. 사실 얼마 지나지 않은 작년까진 언택트 사회의 도래는 먼 미래의 이야기였다. 하지만 올해 2월부터 전 세계로 확산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코로나19)은 언택트 사회로의 진입을 가속화 시키고 있다.

    코로나19 방지를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가 활발해지면서 온라인 수업, 화상회의, 원격근무, 무인화 점포 등 다양한 언택트 기술이 우리 생활 속으로 빠르게 자리 잡고 있다. 언택트 기술은 향후 감염병 확산 방지에 큰 효과, 업무 효율 증대를 보여주고 있어 앞으로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

    2021-10-12
  • 코로나 '쓴맛' 본 중기업계, 온라인서 돌파구 찾는다

    # 60년 문구기업 모나미는 최근 기존 오프라인 집중 경영방식을 탈피하고 온라인 사업에 열을 올리고 있다. 모나미 온라인 몰에는 문구류뿐만 아니라 펫 용품부터 가구까지 다양한 콘셉트의 상품 1만여 개를 판매 중이다. 코로나 이후 소비자의 구매 패턴이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변화한 것을 인지하고 과감하게 경영 전략을 바꾼 것이다. 그 결과 코로나 속에서도 모나미몰의 올해 1~2분기 매출은 전년 대비 평균 68.0% 성장하는 성과를 거뒀다.

    코로나로 타격을 입은 중소기업계가 온라인 사업 확대에 힘을 주며 위기 극복에 나서고 있다. 자사몰을 중심으로 한 온라인 직접 판매 전략을 펼치거나, 자체 온라인몰을 개편·강화하고 온라인 전용 브랜드를 론칭하는 등 온라인 소비자를 확보하기 위해 동분서주하고 있다. 코로나 이후 소비 방식이 비대면으로 대거 전환된 것에 따른 움직임이다.

    2021-10-12

  • 언택트 시대 ‘메타버스’ 인기…강의·기업홍보 등에 활용

    [헤럴드경제] 언택트 시대 화두로 떠오른 메타버스(3차원 가상세계)가 대학 비대면 강의나 기업 홍보 행사 등 활용 범위를 넓히고 있다.

    각종 대면 모임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이후 온라인·비대면 방식으로 변화하면서 메타버스가 만남의 대안 공간이 되고 있다.

    2021-10-12

  • '코로나 속 소중한 면접 기회, 감사하죠'

    “코로나19 시국에 면접의 기회를 얻을 수 있어 좋았습니다…”

    6일 오후 1시께 광주 광산구 쌍암동 첨단종합사회복지관에서 열린 ‘2021 온앤오프 청년일자리박람회. 양복을 차려입은 구직자들이 이력서를 손에 쥔 채 박람회장을 바삐 누볐다. 코로나19로 인해 높아진 취업 문턱 탓인지 젊은 청년들이 눈에 많이 띄었다. 지원자들은 저마다 다소 긴장한 모습으로 입사를 원하는 회사부스에 앉아 자신의 면접 순서를 기다렸다.

    2021-10-12

  • 강남구, ‘온라인 청년 취업 아카데미’ 개설

    강남구(구청장 정순균)가 청년 구직자의 취업 역량 제고를 위해 ‘온라인 청년 취업 아카데미’를 오는 28일부터 11월 18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아카데미는 이 기간 매주 화·수·목요일에 각각 다른 주제로 진행되며 구글, LG, 한국전력 등 국·내외 기업의 임직원, 취업컨설팅 전문가의 강의와 솔루션이 제공된다.
    2021-10-12

  • 'TV광고에 리뉴얼까지'… 커지는 온라인, 발맞추는 패션업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패션업계가 고전하는 가운데 패션업계가 온라인 키우기에 나섰다. 코로나19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로 야외활동이 급격히 줄어들면서 언택트(비대면) 기조가 확산되고 있기 때문이다.

    23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SSF샵은 세사패 캠페인을 진행한다. 패션업계 대표 플랫폼으로 브랜딩을 강화하고 온라인 시장의 성장과 함께 경쟁우위를 확보하기 위함이다.

    2021-10-12

  • 라방에 메타버스까지…코로나에 바뀌는 채용 문화

    [서울=뉴시스] 이국현 기자 =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라이브방송에 이어 메타버스까지 기업들의 신입사원 채용 문화도 바뀌고 있다.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2021년 하반기 신입사원' 채용면접을 메타버스 플랫폼 게더타운(Gather Town)을 활용해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메타버스 면접은 오는 6일부터 이틀간 진행되며 서류전형 합격자를 대상으로 역량 면접을 실시한다. 면접자들은 메타버스 채용 면접장에 입장해 본인 차례가 되면 아바타를 움직여 면접장으로 들어가 화상면접을 보는 방식이다. 이후 세븐일레븐은 인턴, 최종 면접을 거쳐 11월 중 최종 신입사원을 발표한다.

    2021-10-12

  • 웹페이지, 플랫폼 디자인 연구 및 컨설팅 제공 ‘코리아웹사이트연구소’ 출범

    국내 온라인시장이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디스플레이 광고를 기점으로 검색광고 시대를 지나 현재는 모바일광고, 소셜미디어광고(SNS)등 새로운 형태의 온라인 광고시장으로 커지고 있다.

    그러나, 이런 성장에도 불구하고 온라인 산업의 미래가 창창하지만은 않다.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의 경계가 무너지고 광고와 정보의 경계가 불분명해졌으며 다각화된 소비자 행동패턴으로 예측 불가능한 시장이라는 점도 분명하다. 이런 환경 속 온라인 산업에 대한 우려와 질타의 목소리도 드세지고 있다. 이런 변화를 발판삼아 국내 온라인산업이 자생력을 가지고 경쟁력 있게 앞으로 나아갈 환경을 조성하고자 ‘코리아웹사이트연구소’가 출범하였다. 
    2021-10-12

  • “비밀번호는 가라” 생체인증 전성시대

    IT 시스템의 본인 인증 선택지에서 비밀번호가 퇴출당하는 분위기가 확산하고 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재택근무가 보편화한 가운데 비밀번호 입력 방식의 본인 인증이 외부 노출 위험이 크다는 인식이 강해진 영향이다. 대신 얼굴과 지문 등 생체인증이 그 자리를 대체하기 시작했다.

    니혼게이자이신문(닛케이)은 11일 인증 서비스업체 옥타(Okta)가 올해 3~5월 조사한 결과를 인용해 일본 기업의 7%가 탈(脫)암호화 인증을 채택했다고 보도했다. 이들 업체 상당수는 지문과 같은 생체 인식과 응용 프로그램 등을 조합한 인증 시스템으로 전환한 것으로 조사됐다. 8월 현재는 약 150개사 정도가 탈 비밀번호를 선언, 생체인증 시스템 등을 이용하고 있다.

    2021-10-12
  • 중국, 인터넷 청소 캠페인으로 웹사이트 4800곳 폐쇄

    사교육 시장부터 게임산업, 연예인과 아이돌 팬덤 문화에까지 규제의 칼날을 댄 중국 정부가 ‘인터넷 청소 캠페인’의 일환으로 웹사이트 수천 곳을 폐쇄한 것으로 나타났다.

    2021-10-12

TOP